안녕하세요 NHN AppGuard입니다.
이번 24년 5월 14일에 새로이 적용된 알림 설정 기능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.
많은 고객사에서 NHN AppGuard를 이용하시면서 각 위협 유형별로 탐지, 차단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계십니다.
그리고, NHN AppGuard의 Dashboard에서는 실시간으로 이러한 수치들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.
갑자기 탐지 또는 차단의 수가 증가한 경우는 분명히 서비스상에서 위협 행위가 있거나 또는 서비스상에 이슈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그래서 탐지 또는 차단의 수가 급증을 한 경우에는 서비스 상에 이슈가 없는지, 보안상 이슈가 없는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, 아쉽게도 현재까지는 그러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없었습니다.
많은 고객사에서 이 부분에 대한 요청 주신 사항을 주셨고, 이번에 이러한 알림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.
그래서 저희 NHN AppGuard는 고객님의 목소리를 반영한 업데이트를 24년 5월 14일 화요일에 진행하였습니다.
자 그럼 살펴보겠습니다!!
개요
- 기능 개요: 일일 발생 탐지/차단의 수가 "비교 기간" 평균값을 초과한 경우 알림을 수신.
- 이용 방법: NHN AppGuard 콘솔에서 "설정" 화면에서 "알림 활성화" 버튼을 활성화
- 알림 도구: 현재는 Email로만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알림 조건: 일일 탐지/차단의 수가 과거 OO 일간의 평균치를 OO% 초과한 경우 알림 발송.
- 대상 수치: 탐지 + 차단의 값을 합산 한 값
알람을 활성화환 경우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~
비교 기간:
- 지난 7일 평균
- 지난 14일 평균
- 지난 28일 평균
임계값:
- 최소 임계값: 10%
- 최대 임계값: 10,000%
기타 사항
- 수신채널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. 더 많은 인원에게 발송되게 하고 싶은 경우 메일 DL을 이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.
- 알림은 일일 최대 1회만 발송이 됩니다. 아래의 경우 설정값인 10%를 넘어선 순간 1회 발송됩니다.
참고 이미지.
아래의 이미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.
일일 탐지와 차단의 총 수치값이 지난 7일의 평균값보다 10%를 초과하게 될 경우 nhnappguard@nhn.com과 nhncloud@nhncloud.com으로 Email이 발송됩니다.
지금까지 NHN AppGuard의 알림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.
이제 첫 적용이어서 기능상에 아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런 경우 저희 측으로 1:1문의로 제안을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이상 고객님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NHN AppGuard였습니다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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